내용증명서 양식 로그인없이 바로 사용
내용증명서 양식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 손해배상청구 혹은 계약해지 통보 등 일상생활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.
정확하게 내용증명이란 누군가에게 언제 어떤 내용을 작성한 문서를 발송했다는 사실을 우체국장이 공적으로 증명하는 특수우편 제도입니다. 우편물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보낸 사실을 증명하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, 따로 법적효력은 없습니다.
내용증명서 양식 작성
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내용증명서 양식을 작성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.
검색창에 '1372' 혹은 '소비자상담센터'를 검색하면 해당 정부 사이트가 나오며, 이 홈페이지를 선택합니다.
상단 메뉴 중 상담신청에 보시면 내용증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.
간단한 소개와 이용사례, 그리고 작성방법과 효력발생시기 등이 나와 있습니다. 알기 쉽게 나와 있어서 혹시 잘 모르신다면 꼼꼼하게 한 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
작성사례에는 물품의 반품이나 취소 등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.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새 창을 열어 참고하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중간에 내용증명 작성하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.
별표가 있는 부분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기재사항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기입하도록 합니다. 내용에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전 단계에 있는 '사례별 샘플보기' 혹은 사이드메뉴에 있는 '작성사례'를 선택하면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.
이를 토대로 자신의 계약경위, 해지 통보의 사유 등을 꼼꼼하게 작성합니다. 작성이 끝났다면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.
아래와 같이 최종적으로 인쇄되는 내용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.
보다 자세한 내용증명 서식이나 샘플을 원하신다면 '사람인' 사이트의 자료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. 법률서식 메뉴에서 여러 샘플을 볼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
원하시는 내용증명서 양식을 잘 작성하셔서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.